Press

Press

HOME 커뮤니티 Press

법제학회, 18일 춘계학술대회 온라인 생중계

최고관리자 조회수: 46 작성일:



(사)한국에프디시법제학회는 오는 18일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급변하는 규제환경의 변화와 대응’을 주제로 2021 춘계학술대회를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기조강연과 세 개의 세션으로 구성되었으며, 기조강연은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서경원 원장이 강연자로 나서 ‘과학기술 발전과 규제과학’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는 세션1에는 ‘코로나시대 제약기업 디지털 마케팅 현황과 이슈’란 주제로, 코로나 시대 제약산업 마케팅 트렌드, 제약산업의 생태계를 바꾸는 디지털 마케팅, 제약산업 디지털 마케팅의 법적 이슈 및 대비방안에 관해 다룰 예정이다.

세션2의 주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비대면 디지털헬스케어 산업의 전망과 규제이슈’다. 해외 디지털헬스 동향, 식약처의 규제동향, 비대면 의료 규제현황 및 활성화 방안, 해외 보험급여 현황에 관해 나눌 예정이다.

마지막 세션3에서는 ‘코로나19 치료제 및 백신 개발 정책 이슈’를 주제로 코로나19 치료제 백신 개발동향, 긴급사용승인 제도, 지식재산권 관련 글로벌 논의 등 강연자들의 강연과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에프디시법제학회 손여원 회장은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새로운 헬스케어 제품과 신개념 경계 제품들이 등장하고 있어 이에 대한 합리적인 규제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우리 학회가 합리적인 규제를 위한 과학적 근거를 제시하고 이해당사자들의 이해와 토론의 장을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하겠다”며 법제학회의 사회적 역할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손 회장은 “지난 해 코로나19 사태로 개최되지 못했던 학술대회를 다시 시작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 학회 회원들과 관련 분야 관・산・학・연의 이해당사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학술대회와 포럼을 준비할 것”이라며 학회 활성화에 대한 의지를 표현했다.

학술대회
 참가  사전등록은 오는 11일까지 한국에프디시법제학회 홈페이지(www.kfdc.or.kr)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