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Press

HOME 커뮤니티 Press

한국FDC법제학회 2018 춘계학술대회 개최

한국에프디씨법제학회(이하 KFDC)가 춘계학술대회를 기점으로 명실공히 법·제도를 연구하는 학회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를 내보였다. KFDC는 3일 서울가든호텔에서 '4차산업혁명기 헬스케어산업을 선도하는 규제과학의 방향'을 주제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권경희 법제학회 회장은 개회사에서 "법제연구원을 연초 설립하고 춘계학술대회를 시작으로 명실공히 법·제도를 연구하는 학회로 거듭나기 위한 인프라를 완성했다. 새로운 학회의 모습을 보여줄 준비가 됐다"고 말했다. 

KFDC는 올해 홈페이지를 개편했는데, 도약하는 협회 모습을 회원들에게 보여주겠다는 다짐으로 볼 수 있다. 
권 회장은 "이번 춘계학술대회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학회 멤버들에게도 발전의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세계로 뻗어가는 보건산업과 환자를 위한 제도 개선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이날 오현주 식약처 안전평가원 의료기기 심사부장은 축사를 통해 "최근 식품, 의약품, 생활용품 등에 대한 국민들의 안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과학적 근거 기반 전주기에 걸쳐 꼼꼼하고 안전한 합리적 규제를 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협회와 평가원은 공동 목표를 추구하고 있어 협력을 통해 발전할 수 있는 관계로 생각한다"며 "대통령 직속 4차산업위원회 설립으로 정부가 바빠른 대응을 하고 있고, 평가원에서도 첨단의료제품의 신속한 허가로 환자 지원과 세계시장 선점 등을 위한 선제적 지원을 하고 있다. 신속한 허가를 위해 부당한 규제 개선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출처: 데일리팜 2018-05-03 김민건 기자 

사진 출처: 약업신문 2018-05-03 이승덕 기자

[관련 기사] 
KFDC 춘계학술대회 개막…"법·제도 연구학회 재도약" 
보건산업과 환자를 위한 제도 개선 참여 
http://www.dailypharm.com/Users/News/NewsView.html?ID=239460&dpsearch=%B1%C7%B0%E6%C8%F1 

"4차산업혁명기 안전·효율성 고려한 규제과학 개발 필요" 
KFDC법제학회 춘계학술대회…신속허가·스마트헬스케어 산업 주제 
http://www.yakup.com/news/index.html?mode=view&pmode=&cat=&cat2=&nid=217770&num_start=0&csearch_word=%EA%B6%8C%EA%B2%BD%ED%9D%AC&csearch_type=&cs_scope=